엑셀파일에는 4개의 열과 10개의 행으로 이루어진 "Table1"이 있습니다. "Table1"은 굿즈 리스트와 관련한 "ItemName", "ItemID", "ItemPrice", "Quantity" 열이 있고 10개의 행 데이터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엑셀파일 데이터를 Microsoft SharePoint 리스트(목록)로 업로드 하여 굿즈 재고 관리에 필요한 데이터 저장소를 만듭니다.
Microsoft Edge의 프로필에서 안지민의 프로필로 동기화 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Microsoft 365 포털 사이트 또는 office.com으로 접속합니다. 왼쪽 상단의 메뉴바를 클릭 후 Microsoft SharePoint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만들기 창에서 "커뮤니케이션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사이트 이름을 입력 후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사이트가 생성된 것을 확인 후 "+새로만들기"드롭다운에서 목록을 클릭합니다. "Excel 에서"을 클릭 후 "파일 업로드"를 클릭하여 파일탐색기를 열고 다운로드 받은 기초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열기"를 누른 후 "다음"를 클릭합니다.
업로드 된 엑셀파일의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열마다 데이터 유형을 선택합니다. ItemName은 한 줄 텍스트로 설정, "ItemID"는 제목으로 설정, "ItemPrice"과 "Quantity"는 숫자로 설정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 리스트(목록)의 이름을 설정 후 "사이트 탐색에 표시"를 활성화 합니다. "만들기"버튼을 누릅니다.
생성된 리스트(목록)에서 "+열추가"를 클릭 후 "예/아니오" 데이터 유형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창에서 이름을 "NeedApproval"로 입력하고 유형은 "예/아니오"로 설정 확인, 기본값은 "아니요"로 설정 후 저장합니다.
6번 "카드지갑" 아이템과 7번 "미니여행가방" 아이템은 특정 금액이상의 굿즈 이므로 굿즈 신청시 부서장 승인이 필요한 항목입니다. 6번 행과 7번 행을 클릭하여 오른쪽의 창을 열고 "NeedApproval" 열에서 "예"로 선택하여 변경합니다. 리스트(목록)가 완성되었습니다.
SharePoint 리스트(목록)와 연동된 파워 앱을 사용할때, 사용자는 사이트 접근 권한이 있어야 SharePoint 리스트와 연동된 데이터를 파워 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PL900GoodsList가 생성된 사이트는 파워 앱 사용자가 포함된 Security 그룹과 공유되어야 합니다. 리스트(목록)의 오른쪽 상단의 "공유" 버튼을 클릭 후 사이트 공유 창에서 Microsoft 365그룹 또는 보안 그룹을 선택합니다. 그룹이 선택되면 제공하고자 하는 권한 선택 후 "공유"버튼을 클릭합니다.